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행복이란

by 해찬솔의 신학 2015. 11. 1.

   다운로드  

행복이란.docx

         

 

                                              행복이란?

                                                                                                                                                         : 김한영 목사

 

 사람이란 누구나 행복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남들이 가지지 못하는 행복을 가지며, 행복한 생활을 영원히 영위하고 싶은 욕망으로 가득합니다.

 결혼하는 신혼부부에게 주례자와 모든 축하객들은 행복을 빌어 줍니다. 건강하게 살며, 자녀를 낳아 잘 기르며, 부모에게 효도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예부터 행복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졌습니다. 오복(五福)이라고 하여 이것을 행복의 이상으로 삼았습니다. 우리들의 살림살이에 한문으로 복복()자를 무늬로 장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행복의 기준이 무엇이냐 하는 문제가 제기됩니다. 돈이 많으면 행복할 것 같은데 실제로 그렇지 못한 경우를 많이 봅니다. 돈 때문에 형제간에 싸우고, 부모와 자식 간에 원수가 되는 경우를 이따금 보게 됩니다.

 몇일 전, 서울역 앞에서 본 일입니다. 리어커 행상을 하는 가난한 형제가 해가 저물어 집으로 돌아가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그날의 수입이 얼마나 되었는지는 모릅니다만 다 팔고난 빈 리어커에 자기 아내와 꼬마 아이를 태우고 그 행상 아저씨는 사람들이 북적대는 서울역 앞을 기분 좋게 달려가고 있었습니다.

 

 리어커를 중심한 부부와 어린아이의 모습을 본 사람들의 입에서 아름다운 미소가 감돌기 시작하고, 그 많은 사람들이 길을 피해 주자 그 아저씨는 더욱 신나게 달려가고 있었습니다.

 그 모습을 볼 때 그들의 행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느 재벌의 고급 승용차보다 더 귀한 리어커였고, 어느 제왕의 행차보다 장엄한 행진이었습니다. 비록 리어커에 타고 있어도 그 부인은 왕후가 된 기분이었고, 그 아이는 왕자가 된 기분이었을 것입니다.

 행복의 기준이 어디 있습니까? 참 행복은 물질이 많고 적음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마음 바탕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축복 속에서 감사하는 자세를 가지느냐 아니냐에 있습니다.

 

 바울 사도는 풍부에도 처할줄도 알고 비천에도 처할줄도 아는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고 고백하였습니다.

 진정한 행복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감사에 있습니다. 나에게 주신 은혜에 감사하며, 이 감사를 더욱 승화시키는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행복하여지기를 원하는 사람은 감사하는 방법부터 배워야 할 것입니다. 감사가 없는 곳에는 진정한 행복이 없습니다. 감사가 넘치고 또 넘치는 생활속에서 우리의 행복이 꽃피고 그 향기를 발하는 온 민족이 되기를 축원 합니다.

 

                                                                                                                                             주후2015.11.01일 밤1050

행복이란.docx
0.01MB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사의 거울 앞에서  (0) 2016.02.10
용기있는 사람  (0) 2016.01.02
함께하는 삶  (0) 2015.11.17
보이지 않는 힘  (0) 2015.09.04
겸손한 생활  (0) 2015.05.21
어디로 갈 것인가?  (0) 2015.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