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보이지 않는 힘

by 해찬솔의 신학 2015. 9. 4.

 

 

 

                                                 

                                                      보이지 않는 힘

 

                                                                                                                                                              글 : 김한영 목사

 

 

인간을 움직이는 힘은 여러 가지입니다. 정치권력의 힘이 있는가하면 물질의 힘도 있습니다. 우리 인간들은 본의든 아니든 간에 이와 같은 힘에 이끌림을 받고 있습니다.

권력의 힘에 이끌려서 자신의 젊음을 바치고, 목숨까지 바치는 경우도 있으며, 남들이 가지지 못하는 물질 때문에 평생을 부요하게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눈에 보이는 힘이나 조직보다도 눈에 보이지 않는 힘에 의하여 이끌림을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인간에게는 내가 모르는 힘 즉 평소에 깨닫지 못하는 어떤 힘에 의하여 움직여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수사 극에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힘에 의하여 조종되고 있으며 범죄의 소굴에서 벗어나지 못하며 날마다 범죄를 탐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무엇에 이끌림을 받아야 하겠습니까? 보이지 않는 절대자의 힘 즉 하나님의 능력에 이끌림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시는 분입니다. 우리를 인도하시고 축복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의 인도를 받으면 우리의 삶에 풍요가 가득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위하여 원대한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우리들에게 소원을 두시고 당신의 뜻을 이루시려고 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영인 성령을 우리에게 보내주시며, 이 성령을 통하여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바른 길에 나아가게 하십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손길의 인도를 받는 우리들은 우리의 삶을 보다 구체적으로 전개하며 이 땅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게 됩니다. 욕망의 인도를 받는 사람은 불쌍한 사람입니다. 그의 힘이 아무리 위대하고 분명하다고 하여도 그의 삶은 어둠의 삶이며, 범죄의 삶입니다.

우리는 절대자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바라고 있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믿는 것이며,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하는 문제는 하나님의 영에 의하여 깨닫게 됩니다.

우리는 보이지 않는 조직이나 권력 혹은 물질의 인도를 받을 것이 아니라 영원하신 분명한 뜻을 우리에게 보이시는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야겠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오늘도 당신의 보이지 않는 손길로 우리를 돌보고 계십니다. 보이지 않는 성령의 힘을 더욱 의지 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주후20150904일 밤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기있는 사람  (0) 2016.01.02
함께하는 삶  (0) 2015.11.17
행복이란  (0) 2015.11.01
겸손한 생활  (0) 2015.05.21
어디로 갈 것인가?  (0) 2015.05.06
세월의 흐름 가운데  (0) 2015.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