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성공적 새해를 위해서...

by 해찬솔의 신학 2011. 12. 31.

 

 

                 성공적 새해를 위해서

 

                                                                                                                                        : 김한영 목사

 

몇 시간 후엔 새해를 맞이하게 됩니다. 우리 모두가 새해의 계획을 세우며, 올해 한 해가 성공적인 해가 되기를 기원하고 있었습니다.

우리의 계획과 꿈이 이루어지는 것은 여러가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우리들의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근본적으로는 이 세계를 주장하시는 하나님의 축복이 있어야만 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성공하기 위한 방법들을 연구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 필요한 많은 책들이 간행되어 관심을 모우기도 했습니다.

인간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계발하고, 이것을 적절하게 적용함으로 성공의 길에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일곱살 때 고아가 되어 불우한 생활을 하였던 크리손 마뎀(Crison Swett  Mardem)이라는 사람은 토마스 에디슨, 죤 록펠러, 엔드류 카네기 등 당대에 성공하였던 사람들을 만나서 그들이 성공한 일들의 특징을 조사하였습니다.

마뎀의 연구에 의하면 성공한 사람들은 여섯 가지 공통적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첫째, 자신감(self confidence)을 가지고 있었고 둘째, 적극적(positive)이었으며 셋째, 창조적사고(creative thinking)를 했고 넷째, 자기의 일에 심혈을 기울였고(hard work), 다섯째 집중적 노력(concentrated effort)을 했으며 마지막으로 성결한 목표(singleness of purpose and cleaning)를 가지고 있었다고 정리하고 있습니다.

성공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사람들은 이와 같은 뚜렷한 목적 의식과 적극적인 사고 그리고 끊임없는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이들은 세계 역사에 뚜렷한 발자취를 남겼으며 무한한 인간의 가능성을 계발하였습니다.

우리들에게도 위에서 말한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이것보다 우선적으로 그리고 근본적으로 해결되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들의 한 해가 성공적인 한 해가 되고, 우리의 평생이 성공적인 생애가 되기 위하여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문제를 해결하시는 그리스도와의 연합입니다. 그리스도와의 연합은 우리의 생애를 새롭게 하시며, 우리가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계발하여 하나님의 뜻대로 살게 하는 계기를 제공합니다.

그리스도와의 연합은 성공의 첩경이며, 우리가 추구하여야 할 성공에 이르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그러면 그리스도와 연합이 어떻게 이루어지며,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의 삶이 어떻게 이루어질 것인지 살펴보아야 하겠습니다.

첫째, 그리스도는 우리의 과거의 죄를 용서 하십니다.

 

이 세상에 사는 모든 인간에게는 죄가 있습니다. 원죄와 자범죄라고 불리우는 죄가 있기에 죄의 값으로 이 땅에 죽음이 오고, 고통이 왔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교훈하시기를 죄의 값은 사망이라고 하였습니다. 죄의 값이 사망이기에 모든 죄인은 죽음의 길을 달리게 되었고, 죽음에 이르는 병을 앓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저희들을 이대로 버려두시지 아니하시고 새 생명의 길을 허락하여 주셨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분명히 말씀하고 있습니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일 1:9)라고 말씀하십니다.

영원히 죽을 우리들이 우리의 죄를 자백하면 용서의 길이 있다고 성경은 교훈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성공하는 첫째 비결도 그리스도와의 연합을 통하여 과거의 죄를 용서받는데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바른 성공의 길이며, 우리로 하여금 영원에로 달려가는 길을 제공합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과거의 모든 죄를 용서받아야 합니다. 가장 외면하기 쉬운 이것이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둘째, 그리스도는 우리의 현재를 처방하십니다.

 

그리스도는 이 땅에서 인간의 삶을 겪으셨고, 우리로 하여금 바른 삶의 모범을 보이신 분입니다. 그리스도는 저와 여러분의 현재를 처방하시는 분이시기에 우리는 모든 것을 그리스도의 처리에 맡기고 살게 되었습니다.

현재의 처방이 중요합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어떻게 살 것이며, 우리의 삶의 내용이 무엇이냐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들의 현재는 어떠 합니까? 우리들의 노력이나 힘의 한계를 넘어서 우리로서는 어쩔 수 없는 자리에 이를 때가 너무 많을줄 압니다.

우리는 이러한 때, 우리의 모든 것을 절대자에게 맡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그리스도께 맡기는 삶이야말로 우리의 현재를 하나님의 뜻대로 이끌어 주시는 위대한 역사입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고 하신 그리스도의 부르심에 응답하는 것이 바로 그리스도와의 연합입니다. 우리의 현재를 처방하시는 그리스도께 우리의 모든 것을 맡기는 것이야말로 성공의 길입니다.

 

셋째, 그리스도는 우리의 미래를 계획하십니다.

 

우리의 미래는 우리의 것이 아닙니다. 내일은 우리의 시간이 아니며, 우리의 계획대로 되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미래는 아직도 손에 잡히지 않은 시간이며, 불확실성의 시간입니다.

우리의 미래는 우리의 주관자되신 하나님의 손에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미래를 위해 영원한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리스도는 만세 전에 우리를 향한 당신의 계획을 가지시고, 이것을 이루시기 위하여 우리를 섭리하십니다.

우리가 성공하기 위하여서는 우리의 장래를 그리스도의 계획에 맡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의 계획으로 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계획 아래서 우리의 삶을 영위할 필요가 있습니다.

올해가 우리들의 삶에 성공적인 해가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동시에 성공의 원인자 되신 그리스도께 우리의 모든 것을 맡기는 역사가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들도 그리스도의 안에서 성공하시는 새해가 되시기를 축원 합니다.

 

 

 

 

                                                                                                                                                            주후2011 12 31

 

성공적 새해를 위해서.docx

성공적 새해를 위해서.docx
0.01MB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이 오는 소리  (0) 2012.02.16
오늘도 기적  (0) 2012.01.18
고통을 이기려면  (0) 2012.01.09
성탄절 밤에....  (0) 2011.12.23
겨울이 저만큼  (0) 2011.11.17
나의 이웃  (0) 2011.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