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뉴스

메일주소로 전화를 걸수있다

by 해찬솔의 신학 2007. 6. 1.
메일 주소만으로 전화 거는 서비스 등장
이메일 주소만으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는새로운 서비스가 등장했다. 1일 일본의 인터넷 미디어인 IT MEDIA에 따르면 미국의 벤처기업인 `장글(Jangl)'은 상대방의 메일 주소만 알고 있는 경우에도 전화를 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장글'을 전 세계 31개국에서 동시에 개시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해 전화를 걸려면 우선 장글의 웹사이트에 상대방의 메일주소를 입력하면 특정 전화번호가 제공되며 그 번호로 전화를 걸어 우선 첫 번째 통화에서는 메시지(보이스 메일)만을 남긴다. 그러면 장글은 그 메시지를 상대방의 메일주소에 전달하고, 상대방이 받는 메일에는 그 메시지와 함께 상대방이 나에게 걸려올 가상의 전화번호가 기재된다.

장글의 '콜미(Call Me)' 링크는 자신의 메일주소 앞에 장글의 URL인 'http://callme.jangl.com'를 붙이기만 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상대방이 나에게 전화 걸기를 희망하지만 전화번호를 공개하고 싶지 않은 경우 등에 유용하다.

예를 들어 메일주소가 `tom@myspace.com'인 탐(Tom)과 전화통화를 하고 싶은 경우 'http://callme.jangl.com/tom@myspace.com'을 클릭하면 Tom의 가상 전화번호가나에게 발송된다.

그 전화번호에 내가 메시지를 남기면, 장글은 탐에게 그 메시지와 함께 발신용가상 전화번호가 첨부된 메일을 발송한다. 마지막으로 탐이 메일에 첨부된 나의 가상 번호로 전화를 걸면 통화가 이루어진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