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윤종용)는 사람이 직접 눈으로 보는 것처럼 카메라가 집안 내부 영상을 찍어 스스로 지도를 만들고 청소영역을 인지해 벽면까지 꼼꼼히 청소하는 2008년형 하우젠 로봇청소기 3종을 출시했다. 하우젠 로봇청소기는 본체에 달린 카메라가 형광등이나 액자 등 천장과 벽면 특징이 되는 장면을 촬영해 스스로 기억장치에 지도를 작성, 이를 근거로 자신의 위치를 인식해 청소한다. 충전이 필요할 때도 청소기의 현재 위치로부터 최단거리로 이동, 충전을 완료한 후 다시 기존 위치로 돌아가 청소를 계속한다. 특히 파워브러시로 끌어올린 먼지를 집진통 중간에서 에어펌프로 한 번 더 올려주고 진공으로 빨아들이는 3중 청소방식을 채택, 미세한 먼지까지 흩날림 없이 빨아들인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모두 15개의 장애물 센서와 추락방지 센서를 장착하고 외관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무범퍼를 채용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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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혁국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지난해 로봇청소기 시장은 2004년의 약 10배 정도 크기로 성장했다”며 “스텔스 진공청소기와 함께 풀 라인업을 구축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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