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pc-pc , pc-스마트폰 원격제어(Team Viewer)

by 해찬솔의 신학 2015. 5. 7.

 

 

 

                                                                             Team Viewer

                           (pc-pc , 스마트폰-pc간의 원격제어)

 

 

 

오늘은 원격제어 프로그램인 teamviewer를 소개해볼까해요.

 

원격제어가 뭐었인가 하면?

내가 컴퓨터 앞에 앉아있지 않아도!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다는 거죠~

예를 들어 친구 컴퓨터가 고장이 났다! 근데 멀리 있어서 고쳐줄수가 없다!!!직접 가볼수가 없다!!할때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멘붕!!!!!!!!!!!을 외치지 마시고 원격제어를 이용하면! 멀리 떨어져 있는 컴퓨터도 내가 직접 수리가능~

그리고 핸드폰으로 컴퓨터를 조작할 수도 있다는 점~

 

설치방법도 간단해요

1.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한국어 지원이 되서 너무 행복합니다. 감사해여.

 

http://www.teamviewer.com/ko/

 

 

멋진 언니가 우릴 반겨주시네요ㅋㅋㅋㅋ 정식버젼다운로드 클릭!

(들어가서 다운이 너무 귀찮아-_-하시는 분을 위해 친절하게 설치파일 첨부해놨음. 다운받고 실행 ㄱㄱ!)

 

 

2. 설치도중 위의 창이 뜨면 반드시

'설치'에 체크

'개인용/비상업용'에 체크

 

팀뷰어 제작자찡들께서 우리같은 어여쁜 중생들을 위해ㅠㅠ개인용 및 비상업적 목적으로 쓸때는 모든 기능을 무료로 쓸수 있슴

 

3. 딱히 하는거 없이 기다리면 끝

 

 

 

이로써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을 쭉~~해보면

 

 

이런 창이 뜨게 됩니다.

먼저 1번란에 있는 9자리 숫자가 본인의 ID입니다. 2번칸에 있는건 비밀번호구요!

만약 아까 예로 들었던 컴터 고장난 친구 컴을 봐주고 싶다면다.

친구에게 ID와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하면됩니다.

 

친구가 알려준 아이디를 4번칸에 넣고 '파트너 연결'을 누르면 비밀번호 입력창이 뜰텐데,

거기에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제 편리하게 우리집에서 다른 컴퓨터를 조작해보세요

 

teamviewer의 기능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ㅋㅋㅋㅋ핸드폰과도 연결이 가능해요!

바로 볼게요 ㅋㅋㅋㅋ여러분은 신세계를 경험하고 계십니다.

 

1) 구글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스토어에 접속해서 teamviewer를 검색 후 다운합니다

 

다운로드 후 실행해보시면 요런 창이 뜰텐데요




요기에 연결하고자 하는 컴퓨터 ID를 넣고 원격제어!를 누르면 끝입니다요~

(비밀번호누르는 스샷은 까먹고 못찍어서 생략....ㅎ_ㅎ)



+ 또한 자주쓰는 pc연결은 컴퓨터란에서 등록해놓고 쓸 수 있어요

자신의 이메일을 통한 간!단!한 회원가입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저는 제 컴퓨터를 등록해놓았어요 ㅎㅎㅎㅎㅎ

밑의 사진은 간단한 조작법'-' 참 쉽죠?


 

 

 컴퓨터와 폰을 연결한 후 모습입니다. 제 폰기종은 베가아이언이에요!

바탕화면에 lol아이콘이 있는 것 같지만 그건 착각....착각이에요...여러분은 환각을 보고계십니다....ㅎㅎ....

 

teamviewer로 이용할 수 있는게 많아요. 예를 들어 전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폰에서 재생한답니다. 누워서 영화도 보고 애니도 보고ㅎㅎ

밖에있을 때 미처 업로드 하지 못한 컴퓨터속 파일을 폰으로 당장 전송시킬수도 있구요. 활용가치가 엄청나다고 생각되네요.

어디서 보니까 폰으로 메이플을 실행하던데...가능할것같아요 ㅎㅎㅎㅎㅎㅎ

조금만 더 지나면 롤을 폰으로 할 날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

첫 포스팅이라 말도길고 주절주절 어지럽지만 어여삐 봐주시고

보너스로 폰+pc 연결 영상 보여드리면서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이드 씽크 사용법(SideSync 3.0)  (0) 2015.05.30
M S Office 2010 sn 모음  (0) 2015.05.27
MS Office 다운 및 설치법  (0) 2015.05.27
스마트폰 안에 PC있다​  (0) 2015.05.07
스마트폰과 컴퓨터 화면 공유(side sync3.0)  (0) 2015.04.29
스틱형 pc 5월 출시  (0) 2015.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