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긍정적 사고방식

by 해찬솔의 신학 2008. 10. 11.

 

 

                            긍정적 사고방식

                                                                                                                               글: 김한영 목사

 

 

 어떠한 사건이나 사물에 대하여 보통 긍정적 사고방식을 가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부정적 사고 방식을 가진 사람이 있습니다.

 부정적 사고방식의 소유자는 모든 일을 소극적으로 생각하고, 안되는 방향으로 생각합니다. <나는 왜 이와같이 불행한가?> <나는 왜 이다지도 고통을 당해야 하는가?>라는 의문을 가지고 항상 번민하여 고통속에서 살아가기 마련입니다.

 

이들의 삶은 발전하지 못합니다. 자기 학대와 자기 비하로 말미암아 자신의 재능을 확장하지 못하고 언제나 고통의 자리에 빠지고 마는 것입니다. 무슨일을 할 때마다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할 수 없다>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생각대로 되어지는 것이 일반적인 관례입니다.

 

 적극적이며 긍정적인 사고 방식의 소유자는 모든 일에 대하여 자신감을 가지며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할 수 있다> < 가능하다>를 전제하고 일을 하게 마련입니다. 우리가 무슨 일에 직면할 때 가능하다는 적극적인 자세로 나아갈 때 그 일은 이루어지게 마련입니다. 이것은 그 사람의 능력이나 자신 때문에 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 속에서 역사하는 성령의 능력으로 되어지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교훈합니다. <믿는 자에게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고 하십니다. 이것은 믿는 자 개인의 능력이 아니라 믿는 자 속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 때문입니다.

 믿는 자는 부정적인 사고 방식의 소유자가 아닙니다. 모든 일을 믿고 나아가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믿음대로 되게 하십니다.

 

 <네 믿음대로 되리라> 하신 하나님의 말씀이 오늘의 우리들에게도 적용되는 살아있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부정적 삶의 태도에서 벗어나 보다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삶의 자세를 가져야겠습니다.

 알피니스트는 높은 산봉우리에 오르기 전에 <내가 저 산을 정복한다> 는 자신감과 긍정적 사고방식을 가져야 정복이 가능합니다. 오르기도 전에 저 산에 어떻게 올라가나? 라고 생각한다면 그 사람은 도저히 정복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어떠한 어려움을 당하여도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여 주심을 믿고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나아가야하며, 이럴 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축복해 주십니다.